정보공개
분야 | 공표목록 | 공표항목 | 공표주기 | 공표시기 | 담당부서 | 공표방법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인사/총무/회계 | 중기인력운용 계획 | 수립개요, 중점 분야, 기간별·직급별 인력배치, 신규인력 증·감축, 인건비 수급, 상근인력 운용, 민간위탁 등 | 매년 | 3월 | 인재경영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채용통계 | 신규채용 현황, 청년인턴 채용현황 | 분기 | 1월, 4월, 7월, 10월 | 인재경영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해외 파견직원 복리후생비 등 지급 내역 | 파견국가명, 직급, 항목별 복리후생비 지급내역, 기타 지원비 지급내역 | 매년 | 12월 | 인재경영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직원 초과근무수당 지급 내역 | 직원 평균 초과근무수당 지급액 | 매년 | 4월 | 인재경영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협력업체 포상내역 | 업체명, 포상내역, 포상사유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협력업체 상벌심의 결과 | 업체명, 제재내역, 제재사유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민원 주요 Q&A | 민원 내용 및 답변 내용 | 수시 | 수시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민원처리 절차 | 청원, 진정민원 접수 및 처리안내 | 수시 | 수시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청사현황 및 시설사용 안내 | 청사현황, 시설사용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정보공개 청구 및 처리현황 | 청구현황, 처리현황 | 매년 | 1월 | 정보보안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정보공개 공개 및 비공개 목록 | 공개목록, 비공개 목록 | 매년 | 1월 | 정보보안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정보공개 분야 국민의견 수렴 및 만족도 조사 결과 | 분야, 조사기간, 조사대상, 조사결과, 의견수렴 결과 및 개선 내용 | 수시 | 수시 | 정보보안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시청각기록물 보유현황 | 생산부서, 생산연도, 보존기간, 기록물제목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단위업무 목록 | 부서명, 단위업무, 분류체계 | 수시 | 제,개정시 | 경영혁신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비공개기록물 공개 재분류 목록 | 생산기관, 생산연도, 보존기간, 기록물철명, 기록물건명, 재분류 의견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기록물 생산 현황 및 폐기 목록 | 생산현황, 폐기목록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전용 차량 운영 현황 | 승차자 직위, 차량번호, 차종, 구입일자, 구입금액, 주행거리, 유류사용량, 유류비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청사 에너지관리 현황 | 전기, 수도, 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, 전년 동월 대비 사용량과 비교, 사용 증감내역, 증감사유 | 매년 | 2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임원 해외출장 내역 | 직위, 여행목적, 여행기간, 여행일정, 여비집행 내역, 출장결과 보고서 | 수시 | 발생시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항공마일리지 발생 및 사용 내역 | 항공마일리지 발생내역, 사용내역 | 매년 | 4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친환경제품 구매실적 | 품목, 구매 수량 및 금액,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| 매년 | 4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중소기업 제품 구매실적 | 품목, 구매 수량 및 금액,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| 매년 | 4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| 품목, 구매 수량 및 금액,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| 매년 | 4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성희롱 예방교육 현황 | 성희롱 예방교육 시행 내역, 참석인원,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| 매년 | 1월 | 인재경영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대외 포상 수상내용 | 포상일시, 포상훈격, 포상대상자, 포상기관, 포상제목 | 매년 | 1월 | 경영혁신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수익시설물 및 이용료 현황 | 시설물 종류, 명칭, 소재지, 이용료 산정기준, 이용취소 절차 및 환급금액 등 | 매년 | 2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보안점검 결과 | 구분, 점검일시, 점검대상, 점검결과, 조치결과 | 분기 | 1월, 4월, 7월, 10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세금납부 현황 | 법인세 납부현황 | 수시 | 4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법인카드 관리 현황 | 구분, 발급개수, 사용제한 시간 및 업종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법인카드 포인트 발생 및 사용내역 | 법인카드 포인트 발생내역, 사용내역 | 매년 | 4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기관장 업무추진비성 경비 사용 내역 | 일자, 집행내역, 사용처, 집행대상자, 집행구분, 인원, 집행금액 | 매월 | 10일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부서장 업무추진비성 경비 사용내역 | 직위, 사용일시, 사용장소, 사용금액, 사용목적, 참석대상 및 인원 | 매년 | 2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상품권 구입 및 배부 현황 | 일자, 종류, 구입목적, 구매처, 결제방법, 예산과목, 구매금액, 배부처, 배부금액 | 매월 | 10일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전통시장 상품권 구입 및 배부 현황 | 구입일자, 구입금액, 전체상품권 구입액 대비 비율, 구입목적, 배부처, 배부금액 | 매월 | 10일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자산관리 현황 | 자산명, 취득일자, 취득원가, 잔존가액, 처분현황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공통자재 단가 | 분야, 조달청 가격정보, 품목별 공통 자재단가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계약심사 현황 | 분야, 유형, 요청기관, 심사요청액, 심사액, 절감액, 우수사례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1천만원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계약 현황(수의계약 제외) | 구분, 계약명, 계약일자, 계약금액, 계약내역, 낙찰율, 계약업체, 담당부서 | 반기 | 6월, 12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500만원 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수의계약 현황 | 구분, 계약명, 계약일자, 계약금액, 계약내역, 계약업체, 수의계약사유, 담당부서 | 분기 | 1월, 4월, 7월, 10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1천만원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발주계획 | 구분, 명칭, 시기, 물량 및 규모, 도급액, 입찰방법, 담당부서, 전화번호 | 매년 | 4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500만원 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대가지급 현황 | 구분, 계약명, 계약일, 종료일, 계약금액, 기성금, 준공금, 지급대상업체, 담당부서 | 매년 | 4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대규모(100억원 이상) 공사정보 | 사업명, 사업내역, 예산, 추진실적 및 계획, 담당부서, 전화번호 | 매년 | 1월 | 경영관리팀 | |
인사/총무/회계 | 기관장 일정동향 | 기관장 주요 대외 일정 등 | 수시 | 발생시 | 경영관리팀 |
분야 | 공표목록 | 공표항목 | 공표주기 | 공표시기 | 담당부서 | 공표방법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기획/재정 | 부서별 주요 계획 | 부서명, 사업명, 사업목적, 사업내용, 지원근거, 관련예산 등 | 매년 | 4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중장기 전략 및 경영목표 | 중장기 전략, 중장기 경영목표 | 매년 | 11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정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 | 기관평가, 기관장 평가등급, 감사 평가등급 | 매년 | 7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내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 | 부서명, 평가기준, 평가결과 | 매년 | 1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주요 연구개발과제 완료 현황 | 과제명, 과제내용, 수행기간, 총연구비, 연구책임자 | 매년 | 2월 | 사업기획팀 | |
기획/재정 |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| 위원회명, 위원회 구성, 위원회 개최 주기, 설치목적, 설치근거 | 매년 | 12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각종 위원회 심의결과 | 위원회명, 회의개최 일자, 참석 위원명, 심의안건, 심의결과 | 매년 | 1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산학협력 현황 | 산학연관 MOU 현황, 채용 및 창업 연계 현황 | 매년 | 1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기관 업무보고 자료 | 일반현황, 주요 업무계획 | 매년 | 3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기관 관련 주요 법령 | 법, 시행령, 시행규칙 등 | 수시 | 제,개정시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소속기관 경영실적평가 결과 | 소속기관명, 평가기준, 평가결과, 지적사항, 조치계획 및 조치결과 | 매년 | 1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청렴마일리지 운영 현황 | 개요, 운영기간, 지표, 인센티브, 운영결과 | 매년 | 1월 | 감사팀 | |
기획/재정 |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 및 조사결과 | 사업명, 사업기간, 사업내용, 총사업비, 예비타당성 조사기관, 조사결과, 사업착수 여부 | 매년 | 1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각종 기금운용계획 | 기금명, 설치개요, 운용방향, 자금운용계획 | 매년 | 1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기금지원사업 사업선정 결과 | 사업명, 사업내용, 선정기관, 지원금액, 선정기준 | 매년 | 1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국비보조 및 정부보조사업 현황 | 사업명, 사업내용, 항목별 예산 및 정산내역 | 매년 | 4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주요 사업 현황 | 부서명, 사업명, 사업목적, 사업내용, 지원근거, 관련예산 | 매년 | 4월 | 경영혁신팀 | |
기획/재정 | 사업실명제 대상사업 추진현황 | 과제명, 과제내용, 수행기간, 총연구비, 연구책임자 | 매년 | 2월 | 경영혁신팀 |
분야 | 공표목록 | 공표항목 | 공표주기 | 공표시기 | 담당부서 | 공표방법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감사/윤리 | 옴브즈만 운영 현황 | 개최일시, 회의내용, 회의결과,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결과 | 반기 | 6월, 12월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감사계획 | 유형, 대상, 감사일정, 감사반편성, 중점 감사사항 | 매년 | 2월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일상감사 현황 및 우수사례 | 일상감사 대상, 처리절차, 관련 법규, 우수사례 | 반기 | 6월, 12월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공직기강 감찰결과 | 시기별 감찰개요, 감찰결과, 조치결과 | 반기 | 6월, 12월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부패행위 신고 및 처리결과 | 신고목록 및 내용, 조사결과, 조치결과 | 수시 | 수시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범죄유형별 형사처분 임직원 현황 | 범죄유형, 범죄내용, 기소여부, 재판결과, 징계내역 | TNTL | 수시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고충·다수 민원관련 조사 및 처리결과 | 유형, 민원목록 및 내용, 조사결과, 민원처리 결과, 조치결과 | 매년 | 2월 | 경영지원팀 | |
감사/윤리 | 반부패 경쟁력 추진 현황 | 반부패 경쟁력 평가 추진계획, 반부패 추진 시책 | 매년 | 1월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반부패 경쟁력 평가 결과 | 조사대상, 기간, 평가부문(주요 평가내용), 평가결과(등급) | 매년 | 1월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종합청렴도 평가 | 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| 매년 | 1월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청렴도 조사 결과 | 조사대상, 기간, 설문대상, 방법, 측정업무, 표본수, 측정내용, 평가결과 | 매년 | 12월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|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내용 | 수시 | 수시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협력업체 행동강령 | 협력업체 행동강령 내용 | 매년 | 2월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비위면직자 취업제한 제도 | 제도취지, 취업제한 범위 및 내용 등 | 수시 | 제,개정시 | 인재경영팀 | |
감사/윤리 | 청렴계약 및 윤리헌장 | 임원 직무청렴계약 및 임직원 윤리헌장 현황 | 수시 | 수시 | 감사팀 | |
감사/윤리 | 청렴교육 현황 | 청렴교육 시행 내역, 참석인원,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| 반기 | 6월, 12월 | 감사팀 |
분야 | 공표목록 | 공표항목 | 공표주기 | 공표시기 | 담당부서 | 공표방법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정보화 | 개인정보 보호방침 | 개인정보처리 목적,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현황, 제3자제공, 위탁현황, 항목, 파기, 안전성 확보조치, 열람청구방법 등 | 수시 | 수시 | 정보보안팀 | |
정보화 | 개인정보파일 보유현황 | 명칭, 부서명, 운영근거, 운영목적, 보유기간, 정보주체수 | 수시 | 수시 | 정보보안팀 | |
정보화 |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현황 | 부서명, 수탁기관, 위탁내용 | 수시 | 수시 | 정보보안팀 | |
정보화 | 개인정보 제3자 제공현황 | 수탁자, 이용목적, 항목, 보유(이용)기간 | 반기 | 1월, 7월 | 정보보안팀 | |
정보화 | 정보화사업 추진현황 | 사업명, 사업내용, 사업일정, 관련예산, 담당부서 | 매년 | 1월 | 정보보안팀 | |
정보화 | 공공데이터 개방사업 현황 | 사업명, 사업목적, 사업내용, 추진현황, 관련예산, 담당부서 | 매년 | 1월 | 정보보안팀 | |
정보화 | 빅데이터활용 현황 및 계획 | 빅데이터활용 현황 및 계획 | 매년 | 2월 | 정보보안팀 | |
정보화 | 공공데이터 개방목록 | 공공데이터 보유목록, 책임관, 실무담당자, 전화번호 | 매년 | 12월 | 정보보안팀 |
분야 | 공표목록 | 공표항목 | 공표주기 | 공표시기 | 담당부서 | 공표방법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법무/노무 | 법률고문 현황 | 법률고문명(법무법인 및 개인), 위촉기간, 법률자문건수 | 분기 | 1월, 4월, 7월, 10월 | 경영관리팀 | |
법무/노무 | 소송 주요 판례 | 구분(행정, 민사), 사건명, 결과, 주문요지, 청구취지, 판결요지 | 수시 | 수시 | 경영관리팀 | |
법무/노무 | 원규 현황 | 명칭, 제정일자, 최종개정 일자, 규정내용 | 수시 | 수시 | 경영혁신팀 | |
법무/노무 | 노사 협의회 현황 | 협의회 구성 및 기능, 협의회 운영 방법, 노사협의회 의결사항 | 수시 | 수시 | 인재경영팀 | |
법무/노무 | 사회공헌 활동 현황 | 계기, 지원일자, 지원대상, 지원내역, 지원금액, 재원조달 | 매년 | 7월 | 인재경영팀 | |
법무/노무 | 사회적 기업 지원현황 | 지원대상, 지원내용 | 매년 | 4월 | 경영혁신팀 | |
법무/노무 | 출연현황 | 지원대상, 지원내용 | 매년 | 4월 | 경영혁신팀 |
분야 | 공표목록 | 공표항목 | 공표주기 | 공표시기 | 담당부서 | 공표방법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홍보/대외협력 | 홍보관, 전시관, 박물관 등 현황 | 명칭, 소재지, 규모, 주요시설, 운영기간, 운영예산, 인원, 운영시간 및 이용방법 | 매년 | 2월 | 홍보전략 TFT | |
홍보/대외협력 | 정기간행물 등록현황 | 명칭, 발행인, 등록일자, 발행주기 | 수시 | 발행시 | 홍보전략 TFT | |
홍보/대외협력 | 각종 공모전 개최현황 | 공모전명, 공모기간, 수상내역, 수상작 소개, 담당자, 전화번호 | 수시 | 개최시 | 홍보전략 TFT | |
홍보/대외협력 | 홍보자료 현황 | 영상 및 인쇄 홍보물, 사보 등 | 수시 | 수시 | 홍보전략 TFT | |
홍보/대외협력 | 홍보용품 제작 현황 | 제품명, 단가, 수량, 제작금액, 납품일자, 납품업체, 배부부서 및 활용목적 | 매년 | 4월 | 홍보전략 TFT | |
홍보/대외협력 | 광고비 집행현황 | 광고매체명, 기간 및 방법, 집행액 | 매년 | 2월 | 홍보전략 TFT | |
홍보/대외협력 | 해외기관 MOU 체결 현황 | 국가명, 기관명, 체결일자, 명칭, 내용, 향후 추진계획 | 매년 | 2월 | 경영혁신팀 | |
홍보/대외협력 | 해외 협력사업 현황 | 사업명, 사업개요, 주요내용, 추진계획 | 매년 | 2월 | 경영혁신팀 | |
홍보/대외협력 | 국제회의 참여 및 역할 | 회의명칭, 회의개요, 참석자, 주요참여 국가 및 기관, 회의결과 및 추진계획 | 매년 | 1월 | 경영혁신팀 |